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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로켓그로스 입점 운영 경험담

(25차) 쿠팡 로켓그로스 월 2,000만원 매출속 숨은 내막

by 소담한스푼 2023. 1.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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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차에 살짝 쿠팡 매출 2,000만원 달성을 언급했었는데요.

 

6개월만의 매출이라 참...뭐....내세우기 뭐한 초기사업자들에겐 와~ 하겠지만 비슷한 시기 또는 기존 사업자들에겐 에게....할 애매한 매출인데요.

 

근디....그냥 매출 찍었구나 하고 지나쳤다가 어제인가 한번 분석해봤습니다.

 

2,000만원 매출중 로케그로스 비중이 많겠구나 했는데...

 

허허....그동안 네이버 블로그에서 수차례 얘기했던 쿠팡 윙 제품이 메인이되고 로케그로스 제품이 미끼가 되는전략...이게 지대로 먹혔었네요. ㅋㅋ 

 

말만 하고 정작 분석을 따로 안하고 무대포로 했두만...

 

로켓그로스 매출이 56%, 윙 매출이 44% 였네요.

 

근데 아마도 좀더 제대로 공격적으로 빠른 대응으로 매출 늘리기를 했다면 한 4~5천은 되었을거 같았다는 아쉬운 매출입니다.

 

왜냐....네이버 블로그에 쿠팡 로켓그로스 입점 판매 포스팅을 꾸준히 하면서 자주 얘기했었는데요 내용 보신분들은 아실텐데 쿠팡의 갑질에 이용당하지 않으려로 엄청 몸사리고 재고 떠않지 않으려고 아주 매우 엄청 소심히 입고시킨 결과거든요. 

참...내....구더기 무서워서 장 안담근 결과치도 되구요. 뭐 내가 선택한 소심함이니 누굴 탓하겠습니까.

 

그래서 봄 로켓그로스는 좀더 달리 접근해보려고 합니다. 겨울차보다는 좀더 공격적으로 좀더 탄력성있게 입고시킬 생각이구요. 또 상품 소싱도 좀더 적극적으로 임할 생각입니다.

 

암튼...

 

쿠팡 로켓그로스 상품을 미끼로 윙 매출로 유도시키는 방법으로 지난달 총 매출의 반이 좀 안되는 윙 매출로 끌어냈던 수익률이 꽤 짭짤했답니다.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보신분들을 아실텐데 초반 로켓 그로스 입점후 따블 판가로 올렸다가 왕창 지우고 다시 수정해서 업로드할때는 2.5배에서 3배로 올렸었거든요. 팔리든지 말든지 무대포 정신 막무가내로....비싸게 파는 전략 ㅋㅋ...

 

그러다보니 윙으로 유도한 매출은 쿠팡 수수료 달랑 10%만 주면 되는 솔찬이 짭짤한 매출이 된거랍니다.

쿠팡 로켓그로스 수수료 30% 이거 이거 엄청 아까운거거든요. 거기다 회송등 의도치 않게 들어가는 반송비등 30%가 30%가 아니고 거기에 이것 저것 비용 따지면 40% 이상의 수수료를 쿠팡에 줘야하는거니 별로 남는거 없는거에 비해 윙으로 매출을 유도할경우 저 40%가 아닌 10%만 빠지는거니 꽤 쏠쏠한거죠.

 

또 초반에 광고 분석한다고 테스트 엄청 하며 광고비 꽤 썼는데요. 이 광고비가 초반에 자리잡기까지만 좀 썼고 작년 겨울 매출 급 상승하며 일 매출 백 찍을때는 바빠서 광고 돌릴 생각도 못하고 있었답니다. 푸하하

 

그러다보니 12월 매출에서 광고비로 나간 비용은 240,000원이 조금 안되네요. 지금 보니

 

한마디로 광고비 쓸 여유가 없었다는거 ㅋㅋ

 

여기서 광고비 2,000,000 정도 썼다면 매출 2억 정도 되지 않았겠나.....싶을수도 있을텐데....

그게 그게 아니랍니다.

 

광고비를 더 쓴다고 매출이 정비례로 상승하지 않더이다.

당근 그 와중에 짬짬히 테스트 해봤드랬죠.

어느정도 광고비 태우고 리뷰가 조금씩 쌓아가니 쿠팡이 알아서 상위노출해주는데 웃긴건 

광고돌리는 로켓그로스 상품만 상위노출 해주는게 아니고 광고 안돌리는 로켓그로스 상품이 상위노출 되고 있더랍니다.

물론 광고비 자체를 소심하게 1000%에 맞춰 하다보니 해당 노출 키워드가 저~ 뒤에 있어 광고 키워드는 노출이 힘들어서 그렇긴한데 광고없는 로켓그로스 상품이 상위인데 굳이 광고비 더 쏟을일은 없겠죠.

 

근데 이것도 쿠팡에서도 세부키워드가 적용된 케이스구요.

매인키워드는 아예 광고할 생각을 안했습니다.

 

왜냐...비싸게 팔았으니까요. 비싸게 팔고있는데 광고로 매인키워드 상위노출 시켜봤자 남좋은 비교 상품 던져주는 꼴이고 광고비만 엄청 나가게 될테니까요.

 

근데 또 이것도 비싸게 팔아도 차별화 전략으로 가능할거 같긴한데....그차별화 전략....

정말 정말 귀찮아서 안하게 되네요.ㅠ 봄상품도 봄상품은 지대로 차별화 전략으로 준비해야지 했는데

 

지금 봄상품 소량씩 입고시키고 있고 또 추가 소싱중이긴 한데 차별화는 개뿔

그냥 여전히 도매처 상세페이지 그대로 사용해서 보내버리고 있네요. 에효~

 

여러분은 이리 하시면 안됩니다.

정신차리고 차별화로 비싸게 파는 전략으로 나가셔야 합니다.

 

어제 유튜브 채널 개설했다고 포스팅했는데 오늘 같은 내용도 유튜브 영상 올려야할텐데

 

나 이만큼 했다가 아니라 아마도 대부분 영상은 난 이렇게 해서 요만큼이니 여러분들은 달리해서 크게 버십쇼~ 하렵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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