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쿠팡 로켓그로스 입점 운영 경험담

(20차) 쿠팡 로켓그로스 위탁판매 제품으로 살아남기

by 소담한스푼 2022. 12. 7.
반응형

와우 벌써 어느덧 쿠팡 로켓그로스 포스팅 시리스가 20차 까지 왔네요.
그냥 누가 읽던 말던 일기쓰듯 포스팅 한거였는데 소소히 구독자들이 방문하는게 신기해서 연제하다보니 여기까지 왔네요.

음 오늘은 일 매출 백을 넘기면서 겪은 경험치를 풀어보겠습니다.

일단 쿠팡에서 나의 제품중 몇가지의 로켓그로스 뱃지를 박탈했었답니다.(티스로리로 방문하신 이웃님은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함 보고오심 이해가 빠를듯 ㅋㅋ 19차 포스팅 안에 링크걸어놨슴다)

쿠팡의 청개구리 판매자로서 아무리 지들이 수수료 30%로나 쳐~ 먹으면서(아 놔 원래 이런 천박한 단어 안쓰는데 ㅋㅋ) 뱃지를 박탈하고 구매자들에게 윙제품인척 속여파는 치사하고 더러운 갑질 행위에 이 방구석 아줌마 셀러는 절대 최저가 타협 안했습니다. 앞으로도 절대 최저가 타협 안할겁니다. 우쉬~

그럼 그동안 어찌 팔았냐.

냅뒀죠 뱃지를 박탈해버리던지 말던지..
그랬더니.
한품목 빼놓고 2가지 품목 (옵션 여러개) 다 팔렸습니다 푸하하

왜냐.

쿠팡이 로켓그로스 뱃지 숨기고 안드로메다로 보내버리고 싶었겠지만 구매자들이 어떻게든 찾아내서 주문을 하더이다 ㅋㅋ

그럼 뱃지 박탈한 상태로 계속 입고시킬거냐? No~ 적들(쿠팡)이 원하는데로 최저가 맞출생각없기에 해당 sku제품은 더이상 입고 안시킬거거든요.

뭐 어차피 리뷰 아까울거  없는게...

유튜버들중 쿠팡에서 판매하려면 리뷰 있어야 팔린다. 리뷰 돈주고라도 작업해라 하던디.
그런거 없이도 고객들은 삽니다. 별점 3개보다 차라리 무리뷰 제품이 더 잘팔립니다. 리뷰작업 영업질에 혹해서 함 해보긴했는데 바로 뱃지 박탈하길래 더이상 리뷰작업 할계획은 없고 낮은 리뷰 달리면 판매중지 후 새로 등록하는게 훨 유리합니다. 경험상.

여기서 로켓그로스 뱃지 박탈 안당하는 꿀팁함 풀어보겠슴다.

대부분 울 셀러님들 쿠팡 외 왠만한 마켓은 다 들어가 있을듯 합니다.

동일제품을 쿠팡포함 여러마켓에서 판매할때 쿠팡만 전혀다른 제품으로 탈바꿈 시키십쇼.

썸네일
상세페이지
등 몽땅

그리고 쿠팡 로켓그로스만 가격 올려 파십쇼. 이렇게함 쿠팡 윙과 로켓그로스도 탈바꿈시키면 윙과 로켓그로스 둘다 각각 이상없이 팔수 있습니다.

아 놔 이거 적(쿠팡)이 보면 안되는데 ㅋㅋ

같은 제품을 탈바꿈하는 방법은 셀러님들의 역량대로..

판매자이면서 동시에 구매자인데 쿠팡 로켓그로스 제품을 비싸게 팔면 어떻하냐 항의하실 분이 있을지도 몰라 변명하자면

쿠팡의 어마무시한 수수료와 말되안되는 갑질로 벌어지는 무수한 추가비용등을 생각하면 이리안할수 없다는점...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에서도 얘기했듯이 쿠팡이 우리나라 물가 인플레이션에 지대한 공을 세우고 있다는거...거기에 판매자는 이용당할수 밖에 없는 시스템이라는거를 안다면 판매자를 욕할일이 아니겠죠.

에효 오늘도 여지없지 쿠팡 까기 포스팅 하네요.

착하게 살고픈데 ㅋㅋ

손가락 놀리기  시작만함 왜이리도 할말이 많은지 원...

본론은 아직 시작도 안했는디 ㅋㅋ

지쳐서 오늘은 여기까지....






반응형

댓글